본문 바로가기

로고

전체상품카테고리

[스테인리스 300계]

오스테나이트계 스텐레스로 분류되는 강종으로, 기계적 특성의 균형이 좋아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방청을 목적으로 한 도금을 하지 않고 다양한 환경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압연 가공으로 높은 경도를 얻을 수 있으므로 스프링용 부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둔~경압 연재는 신축성이 크기 때문에 복잡한 가공에 견딜 수 있습니다.


■SUS301

SUS304에서 크롬과 니켈을 저감시킴으로써 보다 가공에 의한 경화가 일어나도록 한 재료입니다.
높은 경도를 가지므로 태엽이나 돔 스위치 등의 내구성이 요구되는 용도에 매우 적합합니다.


■SUS304

내식성이 좋으며 스프링용 스테인리스 강대의 대표적인 강종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SUS304L

SUS304에서 탄소를 낮춘 재료입니다.

탄소 함유량이 낮아 내립계 부식성이 좋으며, 니켈 함유량이 많아 내식성이 뛰어난 재료입니다.

또한 경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아 가공하기 쉬운 재료입니다.

(보충: SUS304L의 "L"은 Low carbon을 나타냅니다.)

 

[특징 및 결점]

·내식성이 뛰어나 도금이나 도료 등의 표면처리가 필요 없고, 매우 나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재결정점이 높기 때문에 300℃정도 까지의 사용에 견딜 수 있습니다.

·동합금계의 스프링재에 비해 비중이 가볍고, 탄성률이 높기 때문에 경량화가 가능합니다.

· 냉간 압연에 의한 제품이므로 방향성이 강해집니다.

·전기저항이 높습니다.

·용접, 납땜이 다소 어려워집니다.

·같은 스프링성이라도 인장 강도가 높기 때문에, 가공이 어려워집니다.

[같은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 강이라도 SUS301과 SUS304는 무엇이 다릅니까?]


[SUS301과 SUS304는 모두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이므로 외관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이 2강종의 차이는 화학성분치(특히 C, Cr, Ni값)에 있으며, SUS301은 0.15C-17Cr-7NI, SUS304는 0.08C-18Cr-8NI입니다.

실은, 이 함유량의 차이가 압연 후의 기계적 특성에 영향을 미쳐, SUS304에 비해 SUS301이 압연으로 보다 고강도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스프링성을 필요로 하는 용도라면 압연으로 인해 고강도가 되는 "SUS301"을 추천합니다.

또한

가공성이나 내식성을 요구한다면 "SUS304"를, 또한 내립계 부식성을 필요로 할 경우는 "SUS304L"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태이핑장비소개 중국장비 미국장비 동영상자료
스테인리스소개 STEEL 물리적성질 기술자료 SKB-101 WASHER 재고 - LIST

 

more